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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2008.09.30 9/5 Digital Interactive storytelling


Digital + Interactive + storytelling

1) Data - 아직 정보로서 완전한 형태와 의미를 갖추지 못한 상태
2) Information - 의미(meaning) 가치 (value)
3) Knowledge - 정보의 개인화 과정
4) Wisdom - 옳음(right) 그름 (wrong)  가치판단의 정신적 작용

Information as massage
 정보형  설득형  통합형
- 정보자체만 전달
- 정보전달의 가능성 강조
- 사용자의 이해와 활용에 초점
- 객관적,통계적,수치적 성격 반영
- 지하철 지도 
 - 정보전달과 이해를 넘어 태도와 행동의 변화를 유도
- 과장, 의외성
 - 정보형과 설득형의 통합
- 사용자의 흥미유발을 통해 정보의 효율성을 올림

WesternArt & History

             body physical
이분법 <
             spirit

1. 선사시대
2. 이집트/그리스예술
 객관적비례  자연주의적 묘사  사물과의 일치중심  Naturalism   그리스 르네상스
 제작적비례  정신,이념,관념  사물과의 고려없음  Composition  중세예술,현대예술

"양식 발전 모상으로서 비례론의 발전"

2-1 이집트 예술
ㄴ 제작적비례와 객관적 비례가 균형을 이루고 동시에 있음
제작적비례를 지키려고 정면을 바라보는 모습만 있음

2-2 그리스 예술
보이는 형상의 아름다움
변화의 다양성 추구

3. 중세예술
색중시 spirit



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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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척척박사 솔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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